※ 신규, 기간 변동, 장소 변동 등이 일어난 전시회입니다.
전시 설명
개요: 전시 > 서울 전시
기간: 2022.07.02.(토) ~ 2022.09.11.(일)
장소: 석파정 서울미술관
세부 설명
노스탤지어(Nostalgia)는 그리스어로 ‘고향’이란 뜻의 nostos와
‘고통’이란 뜻의 algos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말입니다.
떠나온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 또는 지나가 버린 시대를 그리워하는 감정인 노스탤지어. 이를 제목으로 가진 이번 전시 《김태은 초청전시 – 노스탤지어》에서는 다능인(多能人 Equipotential)* 아티스트 김태은의 작품들을 모아 재구성하여 작가만의 ‘노스탤지어 월드’를 구축했습니다. 이 세계는 다능인 김태은의 고향이자 고통의 기록들입니다.
흥미로운 지점은 그의 개인적인 ‘노스탤지어 월드’가 보는 이로 하여금 그들만의 노스탤지어를 느끼게 한다는 것입니다. 마치 그 감정은 경험해보지 못한 과거를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시티팝 열풍을 닮았습니다. 개인적인 기억에 따른 아련함이 아닌 노스탤지어를 ‘노스탤지어’하는 기이한 현상입니다. 이것은 단순히 복고 문화를 소비하는 것과는 다른, 보는 이로 하여금 현상 그 자체가 아닌 그 안에 있는 본연의 감정을 꺼내어 확인하게 하는 마법과도 같은 일입니다. 이번 전시는 감상의 형태로 이루어진 작은 회고의 장입니다. 여기, 작가의 세계임과 동시에 우리들의 세계였던 노스탤지어의 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
장소 설명
장소명: 석파정 서울미술관
전화번호: 0507-1446-0100
위치: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11길 4-1
관련 리뷰
※ 리뷰 알고리즘이 정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
고전의 아름다움 2022.07.23.
김태은의 ‘노스탤지어’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. 2022.07.07 8) 너럭바위 석파정 우측 길로 올라가면 북쪽의 깊은 기슭에 있는 커다란 바위가 나온다, 그 모습이 코끼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일명 ‘코끼리바위’라고도 부른다. 이전에는 이 곳에 소택지沼澤池가 있어서 바위와 주변 나무들이 물…
앞으로 내 맘속 서울 추천 관광지 1위 / 석파정, 서울 미술관
굄굄이 생각해봐 2022.07.20.
매표소에서 표를 받고, 짐을 맡기고 전시회 입구에 있는 팜플렛(석파정 거 포함)을 들고 출발한다. 폰트가 좀 촌티나지만… 여튼 전시 제목은… 지금은 김태은 작가 초청전시 ‘노스탤지어’가 진행중임. 덥고 피곤해서 슬쩍 보고 2층으로 올라갔다. 2층에는 석파정 관련 설명들과, 사진 몇점, 영상이…
[소소록] 소소하고도 사소한 일상과 소비 기록 2022.07.15.
이동~~ 김태은 작가의 ‘노스탤지어’ 전시가 열리는데… 대충 힐끗 보고 나왔다. 별관 옆에 밀로의 비너스를 변용한 작품도 있다. 폭우가 오는데 사람 모양이라 더 처량해보인다…ㅎ 비 오는 날 와봤으니 다음에는 맑은 날에 또 오기로 하고 ㅋㅋㅋ 이제 전시회 보러 2층으로! 728×90 좋아요…